동그랗게 랜더링하기(비트맵)
m_ivPhoto.measure(MeasureSpec.UNSPECIFIED, MeasureSpec.UNSPECIFIED);
int width = m_ivPhoto.getMeasuredWidth();
int height = m_ivPhoto.getMeasuredHeight();
if(bitmap != null) {
bitmap = Bitmap.createScaledBitmap(bitmap, width, height, true);
bitmap = getRoundedBitmap(bitmap, width, height);
m_ivPhoto.setImageBitmap(bitmap);
public static Bitmap getRoundedBitmap(Bitmap bitmap, int width, int height) {
final Bitmap output = Bitmap.createBitmap(width, height, Bitmap.Config.ARGB_8888);
final Canvas canvas = new Canvas(output);
final int color = Color.GRAY;
final Paint paint = new Paint();
final Rect rect = new Rect(0, 0, width, height);
final RectF rectF = new RectF(rect);
paint.setAntiAlias(true);
canvas.drawARGB(0, 0, 0, 0);
paint.setColor(color);
canvas.drawOval(rectF, paint);
paint.setXfermode(new PorterDuffXfermode(PorterDuff.Mode.SRC_IN));
canvas.drawBitmap(bitmap, rect, rect, paint);
bitmap.recycle();
return output;
}
'안드로이드 개발 > 개발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폴더 생성및 삭제 (0) | 2015.01.12 |
---|---|
패스를 통해서 비트map 만들기 (0) | 2015.01.12 |
자바(안드로이드) 오늘날짜 , 이번달의 마지막날짜 구하기 (0) | 2015.01.12 |
ArrayList 인텐트를 통해서 전달받기 (0) | 2015.01.05 |
액티비티 화면에서 EditText 포커싱으로 인해서 시작하자마자 키보드가 올라올때 (0) | 2015.01.02 |